-
영화 '위대한 쇼 맨' : 주관적인 감상, 실화 (스포있음)영화 2023. 11. 9. 00:32반응형
이제야 이 영화를 보게 된 건 개봉 당시에 대부분의 주변지인들이 이 영화를 봤음에도 내가 보지 않았던 이유는
예고편을 보고 참 요란스럽다고 생각해서 였다.
최근에 '위대한 쇼 맨'이 실화를 배경으로 쓰인 거라는 말을 듣고 궁금증이 생겨
휴무에 조용히 앉아 넷플릭스로 감상했다.
< 영화의 소개, 줄거리, 스포 약간 >
P.T. 바넘이라는 주인공은 가난한 가정에서 자랐으며, 어릴 적 아버지의 일을 도우며 다닌 보수적인 사업가의 집에서 만난 사업가의 딸 체리 바넘을 사랑하게 됩니다.
체리 바넘은 경제적으로 어려우며 갖은 고난을 겪으면서도 꿈을 잃어버리지 않고 주도적인 삶을 살고자 하는 P.T. 바넘에게 빠져들며, 체리 바넘과 P.T. 바넘은 편지를 주고받으며 사랑을 키워나갑니다.
P.T.바넘은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한 뒤에 체리 바넘의 집으로 찾아가 체리 바넘에게 청혼을 합니다.
이렇게 두 주인공은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함께하게 됩니다. 그 후에 P.T.바넘은 은행의 대출을 받아 '이상한 박물관'을 매입합니다. 이 박물관은 세상의 이상한 물건을 전시하는데 모두 부정적인 의미의 물건들입니다. 가족과 함께 박물관 홍보를 위해 노력하지만 생각만큼 박물관은 사람을 모으지 못합니다.
이런 모습에 두 딸이 P.T. 바넘에게 하는 말이 있는데.. 이 말을 듣고 그는 세상의 외면을 받고 차별과 핍박받는 사람들을 모아 그들의 쇼를 만듭니다. 사람들은 재미있는 쇼를 보기 위해 모여듭니다.
P.T. 바넘은 세상의 외면을 받던 사람들에게 차별없이 대하였고 그들에게 공감하며 서로의 친구가 되고 가족이 될 수있게 했습니다.
이 쇼는 성공했고 P.T.바넘은 큰집을 얻었고 딸의 꿈을 이루어주었고 가난한 어린 시절의 결핍도 해소한 듯했으나,
쇼의 성공 이후 P.T. 바넘은 더 큰 성공을 위해 초심을 잃고 유명한 오페라가수와의 협업을 시도합니다.
그러나 오페라가수는 P.T. 바넘을 애정하는 마음을 갖고 함께한 것이며, 오페라가수는 마지막공연에서 P.T. 바넘에게 고백을하고 P.T.바넘의 거절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은 오페라가수는 공연에서 P.T.바넘에게 입맞춤을 합니다.
이 장면은 기사화되어 신문으로 퍼져 아내인 체리 바넘에게 까지 전해집니다.
이 충격으로 체리 바넘은 두 딸과 함께 부모님 집으로 떠나고, 이 시기에 바넘의 건물은 화재로 인해 소실됩니다.
P.T. 바넘은 절망합니다. 이런 바넘에게 쇼의 직원들은 찾아와 당신에게 실망했지만 우리를 차별없이 대하고 가족을 만들어주었다는 말과 함께 다시 공연을 하고싶다고 말합니다.
용기와 희망을 얻은 P.T.바넘은 다시 일어설 준비를 합니다. 부족한 자금으로 가장 싼 부둣가 부지를 매입해 큰 텐트를 지어 '서커스장'으로 만들어 다시 P.T. 바넘의 쇼는 성공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영화를 마치며 저는 체리 바넘의 삶과 사랑, 가족에 대한 태도는 어떻게 형성된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보수적인 사업을 하는 아버지에게서 자란 그녀가 어떻게 그렇게 단단하고 사랑스러운 여성으로 자란 것인지..
아마도 어머니의 영향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하지만 영화에서는 체리바넘의 부모님에 대한 이야기는 아주 조금 나오며 그마저도 체리 바넘의 아버지에 대해 짧게 나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더 궁금했던 것 같습니다.
< 감독, 연출, 배우, 음악, 실화 >
감독과 연출은 마이클 그레이시가 맡았다고 합니다. 뮤지컬영화 "라라랜드"로 유명한 감독입니다.
그는 화려한 연출과 영상미에 뛰어난 것 같습니다. 전 무엇보다 색감이 다양하고 화려한 것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무대장면, 공연장면 모두 즐거웠는데 화려한 연출뿐만이 아니라 음악에는 감동이 있어 이 영화를 선택한 것에 후회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영화 음악 중에 가장 좋았던 것을 고르라면.. 못 고릅니다.
영화의 매장면에 사용된 음악이 모두 희망과 열정이 있어 좋았고 감동이었습니다.
*실화
P.T.바넘은 19세기 미국의 쇼맨이며 사업가입니다. 그는 1810년 조선에서 태어나 4세에 미국으로 이민했습니다.
그는 쇼장과 박물관은 운영하여 대중들의 관심을 끌어냈습니다.
바넘은 형과 함께 "바넘&베일리 서커스"를 창립하여 대규모 쇼를 진행했고 이 서커스는 대중들에게 꿈과 열정을 주었고 성공적인 사업을 해내었습니다.
바넘은 시대적으로 중요한 인물이며 사회적인 변화를 만들었고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실화는 영화화되고 뮤지컬공연으로 만들어지기도 하며 그의 쇼맨십과 마케팅은 현재에도 대중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반응형'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파묘' 후기: 영화적 지식이 없는 나의 정말 개인적인 소감 (0) 2024.03.04 크리스마스에 아이와 함께 볼만한 넷플릭스 영화 추천 10가지 (0) 2023.12.09 영화 "위플래쉬"의 내용, 감상, 해석 (0) 2023.10.29 지브리의 명작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아름다운 줄거리,캐릭터,음악 (0) 2023.10.28 [영화]붉은돼지: 소개,줄거리,등장인물,명대사 (0) 2023.10.16